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표적인 가을꽃 국화(chrysanthemum) 키우기

by 묘랑묘랑 2023. 10. 12.
728x90
SMALL

가을이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가을꽃 국화(chrysanthemum)에 대해 알아보자

국화는 동양에서 재배하는 관상 식물 중 가장 역사가 깊은 꽃이라고 한다.  주로 가을에 피는 국화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주로 관상용을 널리 재배되어 원예품종이 많다.  일반적으로 긴 꽃 줄기와 다양한 색상의 꽃을 가지고 있으며, 노랑, 흰색, 빨강, 자주색 등 다양한 색깔로 피어나 아름다운 꽃다발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된다.  실내에서 키우는 국화는 대부분 키가 크지 않고 꽃이 오래 피는 소국화(분화국화)이다.  연중 꽃을 피고 개화 시기가 길어 실내 식물로 많이 키우고 있으며,  공기정화 능력을 가진 국화꽃을 키우면 매년 새잎과 꽃을 볼 수 있다.

 


국화(chrysanthemum)의 특징

1. 다양성 : 국화는 다양한 모양, 크기, 색상을 가진 다양한 종류의 꽃을 포함한다.  꽃잎은 단일 또는 이중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흰색, 노란색, 주황색, 빨강, 분홍,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다.

2. 문화적 중요성 : 국화는 여러 나라에서 문화적 중요성을 지닌다.  특히 일본에서 국화는 황실 가문과 국가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중국에서는 절개를 지키는 군자의 상징으로 여겨 사군자의 하나로 귀하게 여졌다.  일부 나라에서는 존경, 사랑, 충실을 상징하며, 어떤 나라에서는 장례식에 사용된다.

3.  정원 가꾸기 : 국화는 정원과 꽃꽂이, 꽃다발에서 인기가 있으며, 종종 화분 식물로 키우거나 잘린 꽃으로 사용된다.  가을에 피는 특성 때문에 가을 장식 뿐만 아니라 화환 등에도 많이 사용된다.

4. 약용 : 중국 전통 의학에서 국화는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고 믿어져 건조시킨 꽃을 사용해 국화 차를 만들어 마신다.

5. 재배 : 국화는 일반적으로 다년생 식물이며, 통풍이 잘 되는 토양과 햇빛을 많이 받아야 한다.  진딧물이 쉽게 꼬이는 식물 중 하나로 화분에서 키울 때는 진딧물 방제약을 사용하여 주의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국화 키우기

1. 햇빛과 장소 : 국화는 햇빛을 좋아하므로 하루 6시간 이상 빛이 잘 드는 장소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면 꽃이 많이 피고 튼튼하게 자란다.

2. 온도 : 15~25도 정도가 적당하며 한여름에는 반그늘에 두고 관리하며 겨울철에는 0~5도에서 관리하면 다음해 더 많은 꽃을 볼 수 있다.

3. 물 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때 물을 듬뿍 준다.  과습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하고 개화기 동안 흙이 건조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4. 겨울 준비 : 겨울철에는 실내로 옮기거나 저온에 대비해야 한다.  저온에서 월동 시 겉흙과 속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주고 화분이 얼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다양한 크기와 색을 가진 국화.  해마다 새 잎과 새 꽃을 볼 수 있다니 정말 좋을거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