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렌지자스민(Orange Jasmine) 키우기

by 묘랑묘랑 2023. 10. 7.
728x90
SMALL

향기로운 꽃과 오렌지색 열매가 열리는 오렌지자스민(orange jasmine) 키우기

오렌지자스민은 동남아시아와 북부 오스트레일리아에 자생하는 상록관목으로, 관상용 식물 또는 조경 식물로 인기가 있다.  작은 잎 사이에 작은 흰색 꽃이 피는 오렌지자스민의 학명은 "Murraya paniculata"로 초록 잎과 멋진 수형을 감상할 수 있고 공기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다.  늦가을부터 꽃이 진 곳에 초록색 열매가 열리고 주황색으로 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이러한 열매는 마치 작은 오렌지 같아 보이기도 한다.  

 

 

오렌지자스민(orange jasmine)의 특징

1. 외모 : 오렌지자스민은 소형 나무로 자라며, 윤기있는 녹색 잎과 조밀한 화환을 형성하는 꽃을 가지고 있다.  작은 꽃은 주로 흰색으로 다발로 나타나며, 꽃잎 사이로 나는 향기로운 꽃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향기는 밤에 더욱 강조된다.

2. 원산지 : 오렌지자스민은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비롯되었으며 인도,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와 북부 오스트레일리아 등 다양한 열대 지역에서 발견된다. 

3. 용도 : 오렌지자스민은 주로 정원, 테라스, 베란다 및 실내 환경에서 장식용으로 사용된다.  그 화려한 꽃과 강력한 향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조경 식물로 간주된다.

4. 향기 : 오렌지자스민의 꽃은 주로 밤에 특히 강한 향기를 풍긴다.  그 향기는 매우 감미롭고 달콤한 향기로 여겨져 많은 사람들이 그 향기를 즐긴다.

오렌지자스민 키우기

오렌지자스민은 태양이 잘 드는 장소와 토양이 잘 배수되는 곳을 선호한다.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 정기적인 관수과 비료가 필요하며, 사계절 다양한 모습의 오렌지자스민은 여러 실내 조건 속에서도 무난히 적응할 수 있으며 적절히 관리하면 오랜기간 동안 즐길 수 있다.  

1. 빛 : 반음지를 선호한다.  강한 햇빛에도 잎이 타지 않으며, 잘 견디는 편이다.  빛의 양에 따라 잎의 색이 연해지거나 짙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는 꽃이 피지 않고 잎의 윤기가 사라진다.

2. 온도와 습도 : 한여름이 고온도 잘 견디고 추위에도 잘 견딘다.  15~28도가 적절한 온도로 겨울철에는 5~10도 사이에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저온인 장소는 피한다.  높은 습도를 좋아하므로 실내에서 키울 때는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3. 토양과 관수 : 흙의 건조함을 잘 견디므로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좋고 여름철과 개화기에는 겉흙이 말랐을때 바로 물을 듬뿍 주고 겨울철에는 물 주기를 늦춰 과습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4. 비료 : 봄과 여름에 오렌지자스민에게 비료를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5. 병충해 관리 : 오렌지자스민은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겨울철에는 벌레나 병충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병충해 예방을 위해 잎에 자주 분무해 주어 습도를 높이는 것이 도이 된다.

 

아름다운 꽃과 향기로운 향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인 오렌지자스민

향기로운 꽃향기를 맡아보고 작은 오렌지색 열매를 보고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