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왁스 플라워(Geraldton Wax flower) 키우기

by 묘랑묘랑 2023. 9. 25.
728x90
SMALL

"솔매화"라고 불리우는 왁스 플라워(Geraldton wax flower)에 대해 알아보자

왁스 플라워는 주로 호주에서 발견되는 다년생 식물 중 하나로, 학명은 "Chamelaucium uncinatum"라고 한다.  이 식물은 주로 호주 서부 지역인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WA)의 Geraldton(제럴턴) 지역에서 자라며, "제럴턴 왁스"라고도 불리운다.  왁스 플라워는 소나무 같은 잎에 매화를 닮은 작은 꽃이 피어 "솔매"라고도 부르며, 꽃이 아름다우며, 다양한 꽃 색과 품종을 가지고 있어 꽃다발, 꽃밭을 꾸미는 데에 매우 인기 있는 식물이다.



왁스 플라워(Geraldton Wax Flower)의 특징


1. 꽃 : 왁스 플라워는 다양한 색상의 꽃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분홍색, 보라색, 빨간색, 노란색 등이 있다. 꽃은 다섯잎으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에는 작은 꽃술이 있고 꽃잎 주변에는 종종 특이한 모양의 작은 꽃방울이 있다.

2. 잎과 가지 : 왁스 플라워의 잎은 작고 가늘며, 가지는 짙은 녹색이며 보통 광택이 있다.

3. 생장 조건 : 이 식물은 건조하고 따뜻한 기후를 선호하며,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잘 자란다.  호주의 아카시아 숲, 건조 지역, 그리고 해안 지역에서 주로 발견된다.

4. 관리 : 왁스 플라워는 일반적으로 낮은 유지보수 식물로 간주된다.  햇빛을 많이 받아야 하며, 지나치게 습도가 높은 환경

경에서는 부패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한 배수가 필요하며,  반대로 햇빛이 강한 곳에서는 습도가 낮아지기 쉬운데 습도가 낮으면 꽃봉오리가 피지 못한 챌로 떨어지며 건조한 곳에서는 진딧물이 생기기 쉬우므로 꽃봉오리가 말라서 떨어지지 않도록 식물 주변으로 가볍게 분무해 습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다.

 

 

5. 물 주기 : 물을 좋아하는 편으로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때 물을 듬뿍 준다.  건조한 흙 상태가 지속되면 잎과 가지가 마르고, 잎이 완전히 마르게 되면 회복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한다. 

6. 빛과 온도 : 한여름을 제외하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이 꽃 생장이 많고 잎도 싱싱하다. 한여름에는 반그늘에 두는 것이 좋다.  온도는 선선한 기온을 선호하고 추위에도 강하며 15~21도의 온도가 적당하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나고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양지, 베란다나 창가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7. 꽃다발과 장식 : 왁스 플라워는 꽃다발, 꽃화환, 그리고 꽃밭 장식으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다양한 꽃다발 디자인에 사용된다.

 

왁스 플라워 키울 때 주의할 점

왁스플라워는 과습과 건조에 모두 취약한 식물로 일정한 수분을 선호한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 부패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일정 기간 이상의 가뭄에 노출될 경우 잎과 줄기의 황변, 꽃 떨어짐, 시들음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왁스플라워는 꽃봉오리가 달려서 꽃이 활짝 필 때까지 한달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한번 핀 꽃이 한달 이상 지속되어 오랫동안 꽃을 볼 수있다.  가지와 잎이 무성하게 자라므로 꽃이 진 뒤에는 통풍을 위해 가지치기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올해를 넘기지 못했던 우리집 왁스..

다음에는 꼭 오래도록 함께하자

728x90